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힐링성장영화 <레이디 버드> 줄거리 감독 등장인물 평점 평가

by 레블레블 2023. 8. 25.

목차 

● <레이디 버드> 줄거리

● 감독 그레타 거윅

● 등장인물

● 시얼샤 로넌

● 평점

● 평가

 

레이디 버드(Lady Bird)

 

제목 : 레이디 버드(Lady Bird)

제작년도 : 2017 (2018.04,04 개봉)

등급 : 15세관람가

장르 : 드라마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94

흥행 : 관객수 102083

 

 

<레이디 버드> 줄거리

원래 이름은 크리스틴이지만 스스로레이디 버드라는 이름을 짓고 다른 사람들이 그렇게 불러주길 원하는 고교 3학년인 크리스틴 "레이디 버드" 맥퍼슨은 새크라멘토라는 작은 도시에 살고 있는 꿈 많은 여고생이다. 새크라멘토가 지겨운 그녀의 가장 큰 꿈은 동부에 있는 뉴욕 같은 도시의 대학으로 진학해 이곳 새크라멘토를 떠나는 것이다. 그러나 부유하지 않은 가정환경에 부진한 학업 성적으로 동부의 대학교 입학은 그녀에게 먼 나라 이야기다. 엄마의 잔소리에 반항하고 엄마랑 눈이 마주치면 싸우면서 베스트 프렌드인 줄리와 수다로 하루를 보내다가도 별거 아닌 일로 토라지고 또 화해하고 잘생긴 남학생에 마음 뺏기는 어느 철부지 소녀의 평범하고도 우리의 10대 시절을 연상케 하는 공감 가득한 이야기다.

 

 

감독 "그레타 거윅"

<레이디 버드>를 감독한 그레타 거윅은 할리우드에서 가장 주목하는 여성감독이다. 영화 단역배우로 출발해 연기력을 인정받은 그녀는 <레이디 버드>로 연출 실력까지 인정받았다 <레이디 버드>를 연출했을 당시 그녀의 나이는 서른다섯 살이었다. 엄마와 딸 사이의 복잡한 관계를 그려낸 <레이디 버드>는 그레타 거윅의 자전적인 모습이 많이 담긴 영화인데 실제 감독의 고향이 새크라멘토이다. 또한 그녀는 최근 개봉한 <바비>의 감독으로서 여성감독 최초로 10억 달러 클럽에 가입했다.

 

등장인물

시얼샤 로넌 - 크리스틴 "레이디 버드" 맥퍼슨 역

로리 멧캐프 - 매리언 맥퍼슨 역

트레이시 레츠 - 래리 맥퍼슨 역

루카스 헤지스 - 대니 오닐 역

티모시 샬라메 - 카일 샤이블레 역

비니 펠드스틴 - 줄리앤 "줄리" 스테판스 역

 

주인공 크리스틴역  "시얼샤 로넌"

시얼샤 로넌은 1994년생 미국, 아일랜드 국적의 배우로 2003년 드라마 단역으로 연기를 시작했고 2007년 조 라이트 감독의 <어톤먼트>에서 어린시절의 브라이오니 역을 맡아 13세의 나이로 아카데미 시상식, 골든글로브상 후보에 지명되면서 주목받았다. 어린 나이임에도 조 라이드나 피터잭슨같은 유명 감독의 작품의 주연을 맡으면서 배우로서의 입지를 더욱 넓혀가고 있다. 2015년에 개봉한 <브루클린>에서 아일랜드인 역할을 맡아 자연스러운 연기로 2016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주연상 후보에 지명되었다.

 

 

영화 평점

레이디 버드 평점

 

엄마는 매일 보고싶고 보고 있어도 보고싶다, 딸과 엄마의 영화

 어른이 되어간다는것은 아프지만 설레는 일이다.

 성장에는 실패와 실패와 반성이 필요한가 보다

나의 근원을 이루는것은 무엇인가 떠남으로써 시작되는 성숙과 돌아봄으로써 시작되는 성장

그땐 그렇게 사는게 그렇게 싫었는데, 이제 돌아보니 그 순간순간이 모여 지금의 내가되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화 평가

박스 오피스

<레이디 버드>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4,900만 달러, 기타 지역에서 2,670만 달러를 벌어 총 7,570만 달러를 벌어 들였다. 제한된 개봉임에도 불구하고 오프닝 주말에, 극장 당 평균 91,109 달러에 4개의 극장에서 364,437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영화는 두 번째로 좋은 평균 평점을 받은 2017년 극장 영화로 기록 되었으며, 여성이 감독한 한정 개봉 영화의 최고 기록을 세웠다

 

중요한 평가

<레이디 버드>는 토론토 국제 영화제의 국제 초연에서 기립 박수를 받았으며, 로넌과 멧캐프의 연기와 함께 그레타 거윅의 연출 부분에서 극찬을 받았다. 영화 평점을 매기는 사이트 로튼 토마토에서는 311명 평론가의 평을 기준으로 99%의 지지도를 보였으며, 평균 평점은 8.7 / 10이다. 2017년에는 164개의 긍정적인 리뷰로 100%의 찬사를 받았으며, 이전의 기록 보유자인 《토이 스토리 2》를 제치고 163개의 긍정적인 리뷰를 남겼다.

 

시상

<레이디 버드>는 전미 비평가 위원회, AFI 어워드(미국 영화 기관)와 타임매거진에서 선정한 올해의 10대 영화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90회 아카데미상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여우주연상(시얼샤 로넌), 여우조연상(로리 멧캐프) 후보로 올랐다. 특히 그레타 거윅 감독은 감독상 후보에 오른 다섯 번째 여성 감독이 되었다. 크리틱스 초이스 영화상에서는 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여우조연상, 각본상과 최우수 앙상블 연기상 등 8개 부문 후보로 지명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