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업계가 한정판 마케팅에 경쟁적으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특별한 의미를 담은 디자인이나 개성있는 색상, 사양 등을 장착한 차종을 제한된 물량만 판매하는 식입니다. 한정판 모델은 가격이 1억원을 훌쩍 넘기지만 판매 개시 직후 완판될 정도로 인기몰이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목차
● 한정판 모델의 인기비결
● 메르세데스벤츠 한정판 모델
● BMW 한정판 모델
● 그밖의 한정판 모델
● 한정판 모델 출시 효과
1. 한정판 모델의 인기비결
한정판 모델의 인기비결은 높은 희소성입니다. 남과 다른 디자인과 옵션, 성능을 소유할 수 있다는 점이 개성을 추구하는 요즘 소비자를 끌어당기는 것입니다. 다른 일반 자동차의 특성상 남과 구분되는 제품을 얻기에 한계가 있는데 한정판 모델은 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한정판 모델 수입차는 이미 물량이 확보된 상태에서 판매를 하기 때문에 출고 대기기간이 일반 모델보다 짧다는점도 인기비결 중 하나입니다.
2. 메르세데스벤츠 한정판 모델
메르세데스-벤츠 GLE클래스
준대형 SUV
연료 : 가솔린, 디젤
가격 : 1억 3000만원
출시 1시간 30분만에 준비된 물량 39대가 모두 계약됐습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바이바흐 S 580 4MATIC
블루 스타 더스트 나이트
출시 : 2023.01
가격 : 3억 1781만원
준비된 물량 24대 모두 계약됐습니다.
3. BMW 한정판 모델
i4 M50 프로 스페셜 에디션
2개의 전기모터가 탑재
합산 최고출력 544마력
가격 : 9840만원
BMW 샵 온라인을 통해 단 15대만 한정판매
뉴 X6 xDrive30d M 스포츠 패키지 퍼스트 에디션
최고출력 286마력
가격 : 1억 2580만원
50대 한정판매로 이틀만에 모든 물량이 판매됐습니다.
4. 그 밖의 한정판 모델
마세라티 컨버터블 MC20 첼로
연료 : 가솔린
출력 : 630hp
가격 : 3억 8300~ 5억 3360만원
전 세계에 65대만 제작되고 국내에 5대만 한정판매. 5대 모두 계약을 받기 시작한 후 판매가 완료됐습니다.
5. 한정판 모델 출시 효과
자동차 제조사가 한정판 모델출시로 얻을 수 있는 효과는 생각보다 많습니다. 우선 고객의 브랜드 로열티(충성도)를 유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끊임없이 새롭고 특별한 모델을 선보이며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기존 고객의 관심과 애정을 붙잡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브랜드의 전체 판매를 높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한정판 모델이 출시될 때마다 큰 화제성을 얻으며 잠재 고객을 끌어들일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온라인 판매 채널을 활성화하려는 의도도 깔려있습니다. 수입차 업계는 각자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 신차를 판매하고 있는데 이러한 한정판 모델을 온라인으로 판매함으로써 고객들이 온라인 구매 방식에 좀 더 익숙해지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